대전시, 인플루엔자(독감)예방 무료접종 실시
대전시, 인플루엔자(독감)예방 무료접종 실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9.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생활자 및 65세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대전시(시장 염홍철)는 다음달 4일부터 관내 시민 11만 6000여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예방 무료접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예방접종 대상자는 사회복지시설생활자 및 65세 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우선접종권장 대상자다.

사회복지시설생활자와 기초생활수급자는 10월 4일부터 28일까지 예방접종을 받아야하며, 시설생활자는 의사 및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접종팀이 직접방문해 접종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해당 보건소에서 접종받으면 된다.

65세 이상 노인은 관내 거주자로 10월 9일부터 올 연말까지 접종을 받아야 하며, 대상자는 반드시 신분증과 보건소에서 미리 배부한 접종표(예진표)를 가지고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하면 된다.

특히 보건‧위생, 보건환경연구원, 축산부서 등 조류인플루엔자 대응요원은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예방접종을 마쳐야 한다.

인플루엔자예방접종은 유행 2주전에 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효과 지속기간은 6개월 정도로 유행 시기(12월~1월사이 1차 유행발생)를 고려해 12월 이전에 접종해야 한다. 

한양규 시 보건정책과장은“안전한 접종을 위해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평소 지병이 있는 노인들은 접종당일 건강한 상태에서 예방접종을 받기를 바란다”며“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