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4 세종 관광기업 서포터즈’ 20명 모집
대전관광공사, ‘2024 세종 관광기업 서포터즈’ 20명 모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4.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팀, 최우수 서포터즈 선발, 인턴십 기회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세종시와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4일부터 24일까지 지역 관광기업 활성화 및 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SNS 활용에 익숙한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4 세종 관광기업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24 세종 관광기업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2024 세종 관광기업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이번 서포터스 모집은 오는 23일까지이고 선발 인원은 총 20명이다. 충청권 소재 대학 재(휴)학생 또는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모집 포스터 QR코드, 관련 기관 홈페이지 등 공고에 포함된 온라인 폼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5월 11일(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5월~8월)간 세종의 관광기업을 소개하고 카드뉴스 등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우수 관광기업 견학, 특강 등이 포함된 서포터즈 아카데미를 수강할 수 있다.

서포터즈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우수한 서포터즈 3인을 선발하여 2달간의 관광기업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에정이며, 이외에도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활동비 지급, 팀 활동을 위한 공간 지원, 우수 팀 및 서포터즈에게 상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변화하는 뉴미디어의 흐름 속에서 서포터즈들의 다양한 시각과 창의적인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지역 관광기업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지역 관광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