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사회서비스원-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4.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9일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이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심혜설, 이하 세이브더칠드런)와 아동 돌봄 안전 체계 구축 및 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 권리 및 안전을 위한 사업 ▲아동 권리 인식 개선 및 증진을 위한 교육 ▲취약계층 아동 발굴 및 지원 사업 등을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 이후 바로 영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사업이 추진된다. 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17개 시설 약 130여명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한 아동 권리 기본 교육을 여섯 차례 진행한다.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돌봄센터 7개소를 대상으로 세이브더칠드런의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을 진행해 교육과 컨설팅이 이뤄진다. 돌봄 현장에서 아동의 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국공립보육시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아동이 권리주체로서 안전한 돌봄 환경에서 성장하고, 아동과 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심혜설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본부장은 “대전지역 아동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아동에 대한 관심과 인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노력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