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노상적치물 일제정비 실시
대전 대덕구, 노상적치물 일제정비 실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정동 농수산시장 앞, 공구상가거리, 수산시장 등 집중점검

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무질서한 도시이미지로 비춰지는 오정동 일대 상가의 보도에 상품적치 등 기초질서 문란행위 근절을 위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 농수산시장 앞길 기물상회 정비 후 모습
이를 위해 구는 농수산시장앞길, 공구상가거리, 유사수산시장 순으로 단계별 정비할 계획으로 지난 9월 중순부터 농수산시장앞길의 기물상회 등에 대한 자율정비와 행정 계고를 통해 무질서한 상품적치를 근절하여 쾌적한 보도환경을 조성한바있다.

이어 공구상가거리는 상가특성을 감안하여 산업용재공구상협회를 통한 자율정비를 지난 28일까지 실시한 후, 단속반을 활용하여 행정지도 할 예정이며, 이를 지속적으로 위반 시에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유사수산시장의 불법행위를 정비후, 오정동 일대의 거리질서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선별 불시 단속의 날 운영, ▲유사수산시장 합동단속의 날 운영, ▲과태료 부과 등을 통해 불법행위 예방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만유 건설팀장은 “오정동 일대 상가로 인한 주민 및 차량통행 불편, 악취발생 등 무질서한 도시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겠다”며 “법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불법을 근절하기 위해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계획으로 상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