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12 구민의 날 및 동춘당문화제 평가보고회 개최
대전 대덕구, 2012 구민의 날 및 동춘당문화제 평가보고회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구의 대표적 문화축제로 양적·질적 많은 성과 이루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31일 오후 3시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난달 6~7일 열린 ‘2012 구민의 날 및 동춘당 문화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 대덕구, 2012 구민의 날 및 동춘당문화제 평가보고회
정용기 대덕구청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행사동영상시청 및 축제결과보고에 이어, 평가결과 및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6~7일 양일간 개최한 2012 구민의 날 및 동춘당문화제는 구민화합, 전통문화, 평생학습, 나눔, 체험의 5개 분야에 28개 프로그램으로 3만여 명이 참여했고 구민의 화합과 동춘당 송준길 선생의 사상과 학문적 업적을 기리는 우리구의 대표적 문화축제로 양적·질적으로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타 지자체에 비해 월등히 적은 예산에도 불구하고 알차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행사를 치러낸 것을 큰 성과로 자평하고, 각 팀별 프로그램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발전방안을 도출, 내년 축제에는 보다 알찬 지역 대표축제로 육성하자고 다짐했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동춘당문화제 행사 프로그램 운영에 힘써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사운영에 있어 주민스스로 찾아와 즐기고 가슴에 남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섬세하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여 내년 행사에는 보다 알찬 축제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