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베스트 세종상' 기획담당·임재환 씨 선정
세종시, '베스트 세종상' 기획담당·임재환 씨 선정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우러한 업무성과 올려…부상 온누리상품권 50만원

세종시 으뜸 부서와 공무원에 각각 ‘정책기획관실 기획담당’과 ‘재난방재과 임재환 하천관리담당’이 선정됐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에 따르면 시는 이날 오전 9시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11월 중 월례조회에서 ‘베스트 세종상’을 이같이 시상했다.

▲ 정책기획관실 기획담당부서
베스트 세종상은 세종시 각 부서·담당을 대상으로, 중앙부처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탁월한 업무성과를 올리거나, 시정에 대한 괄목할 만한 홍보성과 등을 거뒀을 때 수여된다.

세종시 출범 후 첫 ‘베스트 세종상’을 받은 정책기획관실 기획담당 부서는 세종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정립, 지역 현안사항 능동대처 등 세종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휴일도 없이 일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특히 기획담당부서는 ‘세종시 설치 특별법’ 개정 공청회 지원을 비롯, 충청권 국회의원 및 보좌관 간담회 개최 등 세종시의 최대 현안인 ‘세종시 설치 특별법’ 개정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재난방재과 임재환 하천관리담당
재난방재과 하천관리담당 임재환 사무관은 재해위험 취약지역에 대한 하천정비를 위해 국비 확보에 진력, 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임 사무관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복구 및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 신뢰행정을 구현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세종시는 수상자 사기진작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포상으로 상패와 함께 5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인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세종시 곽병창 성과평가담당은 “세종시 발전에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는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베스트 세종상’ 제도를 만들었다”며 “대상자가 없는 때를 제외하고 매월 시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