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박수현 의원(충남 공주시)은 11월 5일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제2금강교의 조속한 건설과 내포 신도시 진입도로 개설비 지원 등 공주시와 충남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비가 2013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수현 의원은 2013년도 예산반영이 필요한 공주시 현안 사업으로 ▲제2금강교 조속 건설 ▲송선교차로~공주IC 연결도로 개설 ▲신풍~유구IC 국도 확·포장 ▲국도 32호선 학봉~공암 조기 추진 ▲공주 제민천 생태하천조성사업 등 5개 사업을 제시했다.
또한, 박수현 의원은 2013년도 예산반영이 필요한 충청남도 현안 사업으로 ▲내포신도시 진입도로 개설 ▲서울~세종(제2경부) 고속도로 추진 ▲행복도시건설청 직원에 대한 이주지원비 지급 ▲국립지적박물관 건립 ▲행복도시 BRT 차량 구입 ▲국지도 68호선 논산시 가약고~양촌 확·포장 공사 ▲아산 국도대체 우회도로(염성~용두) 건설 ▲유류피해극복기념관 건립 등 8개 사업을 제시했다.
제2금강교 건설과 관련, 박수현 의원은 세종시와 공주시의 상생발전, 광역적인 접근성 강화를 위해 제2금강교의 조속한 건설이 필요하다면서 국토부 장관과 행복도시건설청장이 강한 의지를 갖고 2013년도 예산 반영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박수현 의원은 내포 신도시 진입도로가 국지도 및 산업단지 진입도로 이상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지역간 형평성을 고려해 2013년도 예산안에 진입도로 개설을 국고 지원비 331억원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수현 의원은 “앞으로 국토해양위 및 예산결산위원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공주시와 충남도의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이 2013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수현 의원은 이날 국회를 방문한 충남도의회 이준우 의장, 조길행 예산결산위원장, 유익환, 서형달, 강철민 의원 등과 만나 2013년도 충남도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