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구정 뉴스레터 ‘유성이의 러브레터’ 이메일 발송
대전 유성구, 구정 뉴스레터 ‘유성이의 러브레터’ 이메일 발송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수신 신청 연중 접수

“스마트폰, 컴퓨터 등으로 편안하게 지역 소식 받아보세요”

대전광역시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주민과의 소통과 알권리 충족을 위해 구정 뉴스레터 ‘유성이의 러브레터’ 제작을 완료하고 14일부터 월 2회 수신 신청자에게 이메일을 이용해 발송한다.

이번 뉴스레터 제작․발송은 시기에 맞는 구정 주요사항을 주민에게 신속하게 알려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주민의 구정 참여와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뉴스레터 제작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주민,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접수했으며 구 SNS매체,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이용한 설문조사를 통해 명칭을 ‘유성이의 러브레터’로 선정했다.

뉴스레터는 유성지역에서 열리는 주요행사와 블로그 특집기사, 구 소식지 내용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앞으로 월 2회 수신 신청자에게 14일부터 이메일로 발송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의 SNS 매체와 연동해 이달의 핫뉴스, 평생학습 강좌, 문화 이벤트 등 주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주요 구정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될 예정이다.

뉴스레터 수신신청은 유성구민 뿐 아니라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구청 공보실에 전화(☎611-2157)나 구 공식 SNS매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구정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뉴스레터를 제작했다”며 “알찬 내용으로 주민에게 유익한 구정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