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충 충남도부지사, 日 오사카부 사카이시 부시장 예방
구본충 충남도부지사, 日 오사카부 사카이시 부시장 예방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11.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와의 교류 가교 역할에 대한 감사의 뜻 전달

충남 천안시와 교류를 추진 중인 일본 오사카부 사카이시의 타무라 츠네카즈(田村 恒一) 부시장이 14일 충남도청을 방문, 구본충 도 행정부지사를 예방했다.

▲ 日 오사카부 사카이시 부시장 예방
타무라 부시장은 이날 구 부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충남도의 가교 역할로 사카이시가 충남의 대표 도시인 천안시와 교류 물꼬를 트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대해 구 부지사는 “고대부터 교류를 통해 함께 발전해 온 한·일 양국이 평화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적 관계를 맺길 바라며, 천안시와 사카이시가 그 주춧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 日 오사카부 사카이시 부시장, 구본충 행정부지사
타무라 부시장은 지난 7월 천안시의 사카이시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지난 12일 방한했으며, 천안시를 찾아 성무용 시장을 예방한 뒤 공주 무령왕릉 등 백제유적지와 부여 백제문화단지 등을 살폈다.

사카이시는 인구 84만명에 면적은 1499㎢(천안시의 2배 규모)로, 전통산업과 첨단산업이 발달한 오사카부의 정령지정도시이며, 백제유적이 산재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카이시는 또 지난 2010년 11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된 ‘모즈 후루이치 고분군(百舌鳥 古市古墳群)’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 중으로, 타무라 부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공주·부여 백제유적지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에 깊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