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6.1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17일,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서부 관내 영아 및 유치원, 초등 저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에 관한 연수 실시 모습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에 관한 연수 실시 모습

이번 연수는 학교 및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중재 지원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공주대학교 교수이자 박사급국제행동분석가(BCBA-D)인 이선희 교수를 강사로 초빙했다.

‘응용행동분석에 근거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 방안’을 주제로 응용행동분석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가정 내 문제행동의 원인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 사례를 공유하며 실제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 중재 전략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실제 사례를 공유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아이의 도전적 행동을 가정에서 어떻게 중재할지 어려웠는데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라고 말했다.

박세권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가정에서도 장애학생의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