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노은도서관, ‘2012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 선정
유성구 노은도서관, ‘2012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 선정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대전광역시 유성구(구청장 허태정) 노은도서관이 ‘2012년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으로 선정돼 17일 오전 한국폴리텍Ⅳ대학 둔산평생능력개발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여상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유성구 노은도서관, ‘2012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 선정
최우수터전 선정은 지역 내 기관들의 청소년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고 유기적 연계 와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토요락 프로그램, 인문학 강좌 등 다채로운 문화 사업을 벌이고 있는 노은도서관은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기회를 확대하고 참여 방법도 다양화 해 최우수터전으로 선정됐다.

노은도서관은 기존에 해왔던 열람실 도서 대출․정리, 환경정비 등 단순한 자원봉사는 물론 ‘아이러브북 유성’ 등 행사와 프로그램에 부스 운영 등의 참여 방법을 제시해 자원봉사 기회를 확대했다.

특히 주5일제 수업에 대응해 진행중인 토요락 프로그램 중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초등학생에게 과학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원봉사가 펼쳐졌다.

그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 현재까지 청소년 약 1,500여 명의 자원봉사 활동이 노은도서관에서 이루어졌다.

노은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봉사하면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자원봉사 기회를 확대해왔다”며 “이번 최우수터전 선정을 계기로 좀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