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민군겸용정보보호세미나 2012‘ 개최
한남대, ‘민군겸용정보보호세미나 2012‘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1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대전 유성 계룡스파텔에서

한남대 민군겸용보안공학연구센터와 육군본부가 공동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2회 민군겸용정보보호세미나가 20일 오전 10시30분 대전 유성 계룡스파텔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한 산·학·군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사이버 위협과 육군의 대응방안, APT공격용 악성코드 및 대응기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DB암호화 및 보안솔루션 구축전략, 사이버위협과 내부자 관리방안, 이동통신네트워크 공격기술 및 대응방안 등의 발표가 있으며, 아울러 민군겸용 정보보호 활성화를 위한 교류도 있을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김형태 한남대총장을 비롯해 육군참모차장 황인무 중장, 육군본부, 해군본부, 국군기무사령부, 연구센터 참여 교수, 연구원, 업체 등 정보보호 관련 인사 200여 명이 참여하며, (주)인프니스, 한국정보인증(주), (주)엠오에스에이, (주)세코원 등 국내 정보보호 업체가 참가하여 정보보호 분야 첨단 기술과 정보보호 장비 소개시연을 갖는다.

민군겸용보안공학연구센터는 지역혁신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시, 대덕 테크노벨리, 지역 산업체를 연계하여 ‘민군겸용 보안공학 연구기지’를 구축하여 민간과 군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정보보호기술을 연구, 개발 및 이전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공급하여 지역산업의 경쟁력과 국가 정보보호 기술력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민군겸용정보보호세미나는 매해 육군본부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행사로써 변화하는 국방 정보통신분야 정보보호 기술향상을 위해 관련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을 가져왔으며, 국방정보보호 업무 중요성 공감대를 형성하고 군의 정보보호 업무 수준향상 도모를 위한 다양한 주제로 행사를 개최하여 왔다.

박길철 민군겸용보안공학연구센터 소장은 “민군겸용정보보호세미나를 통해 국내 민군겸용 정보보호 기술교류, 정보교환,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어 민군 정보보호 기술 발전에 일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