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준우 의장, 김용필 의원 충청인상 수상
충남도의회 이준우 의장, 김용필 의원 충청인상 수상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풀뿌리 지방자치대상에서

충남도의회 이준우 의장과 김용필 의원이 21일 오후 세종특별시 조치원읍 수정웨딩홀에서 충남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가 주관하는 '2012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을 수상했다.

▲ 이준우 의장, 김용필 의원
이 의장은 1995년 5대 도의회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지금까지 6, 7대와 9대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제9대 후반기 충청남도의회 의장으로서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도민생활 안정과 지역 균형발전에 매진하였고 올바른 의회상 정립과 도민의 복지증진과 관련된 조례 제․개정 등 의회역할을 크게 강화해 왔다.

충남의 최대 현안인 도청이전 사업에 대한 국비확보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웃사랑 실천과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솔선수범해 왔다.

이날 함께 수상한 김용필 의원은 제9대 도의회 기간중 도정질문 6회, 5분발언 17회 등 가장 많은 질문과 발언을 했으며, 의원발의 조례안 7건, 구제역피해지역 방역예방 및 농가회생 대책마련 촉구결의안 등 의욕적이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제9대 초선의원으로 전반기 농수산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의회 연구모임인 “충남농업 전략연구회”를 통해 충남도 농촌여건 분석과 농업시장 개방후의 지원정책 및 대안을 마련하는 한편 FTA 체결로 인한 축산업 붕괴를 막기 위해 조사료 수급방안으로 해외조사료 재배단지 확대를 통해 축산농가 사료값 안정을 지속적으로 촉구했다.

이 의장은 “앞으로 도의회는 충남도민의 든든한 힘이 되는 의정을 펼치겠다”고 말했고 김용필 의원은 "도민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견제 등 도의원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