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12일 제3회 전국 CAM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된 CAM 경진대회는 한국폴리텍IV대학이 주관하며 대전캠퍼스 반도체융합기계과에서 주최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이공계 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한편 시상식 행사는 본교 가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공병채 학장직무대리, 정대훈 반도체융합기계과 학과장 등 대학 관계자 및 경진대회 수상자 등이 참석했다.
ZW CAD KOREA와 ㈜코론에서 후원한 제3회 전국 CAM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학부 한국폴리텍IV대학 대상 이선재 학생, 최우수상 이재윤 학생, 우수상 홍승민 학생, 장려상 양원준 학생이 수상을 하였고 고등부에서는 금산하이텍고등학교 황윤민 학생, 최우수상 청주하이텍고등학교 임정수 학생, 우수상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송기훈 학생, 장려상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염민섭 학생이 각각 수상하여 해당 분야에 두각을 나타냈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이번 CAM 경진대회가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높이는데 큰 동기 부여가 되었고, 향후에도 본 대회가 해당 분야 학생들의 역량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상 학생은 ZWCAM 실무자격증을 발급하고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ZW SOFT 본사에서 진행하는 중국 광저우 G World 초청권이 부여된다.
반도체융합기계과 정대훈 학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뿌리 산업의 인력양성을 위하여 학과 교수님들과 최선을 다해 제4회 CAM 경진대회는 내년 7~8월 사이 개최할 계획"이라며 "우수 고교생의 기술을 대표하는 CAM 경진대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