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2024년 경찰청 협력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추진
KISTI, 2024년 경찰청 협력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추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9.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TI-경찰청 협력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지난해에 이어 KISTI-경찰청 협력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9월부터 10월까지 총 3주에 걸쳐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 활용 등 KISTI의 내부 역량과 경찰청이 보유한 데이터를 연계하여 치안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 과정은 이론 중심 과정을 시작으로 실습 및 프로젝트 수행과정(10.14~10.25)이 운영된다.

이론 중심 교육은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실습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 이론 및 사례 등을 주제로 다루고, 실습 및 프로젝트 수행 과정은 ▲파이썬 문법 실습 ▲공공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실습 ▲데이터 분석·예측 실습 ▲팀별 프로젝트 주제 선정 및 멘토링 ▲우수 프로젝트 선발 등으로 구성됐다.

KISTI와 경찰청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치안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KISTI 데이터 분석 인프라 및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경찰청 치안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현장형 데이터 분석가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과학데이터교육센터 김지영 센터장은 “KISTI-경찰청 협력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통해, 미래 치안 환경 변화의 전략적 대응과 함께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범죄 상황의 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과학치안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는 KISTI가 보유한 데이터, 슈퍼컴퓨팅 인프라와 데이터과학 전문인력을 활용해 산·학·연·정 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