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 이벤트 참관객 몰려…대전 홍보효과 ‘톡톡’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메세 베를린에서 열린 ‘2024 독일 베를린 가전 및 멀티미디어 전시회’에서 대전기업들이 계약추진액 1903만 달러(255.8억 원)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이 IFA NEXT관 혁신파트너로 선정된 가운데 대전관에 참가한 10개 기업은 우수 제품과 기술력으로 참관객과 바이어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상담건수 150건, 3241만 달러(한화 435.7억 원), 계약추진액 1903만 달러(255.8억 원), 수출 MOU 체결 1건(1억 원) 등의 실적을 올렸다.
이번 전시회에서 대전관에 참가한 기업은 ▲㈜나르마(틸트로터 드론) ▲㈜로보아르테(튀김조리 로봇) ▲써모아이(주)(열화상 카메라) ▲㈜비햅틱스(햅틱수트) ▲㈜딥센트(디지털 향기 서비스) ▲㈜알지티(서빙로봇) ▲㈜딥히어링(노이즈제거 솔루션) ▲㈜쉐어박스(XR오감 체험공간) ▲㈜대영M&S(다목적 수직이착륙 드론) ▲㈜마이렌(사고감지 시스템) 등 대전의 혁신기술기업 10개사다.
앞서 대전TP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과 대전광역시의 'EU글로벌UP 프로젝트' 간 협력으로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전시회 참가지원 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대전TP는 부대행사로 지난 8월부터 IFA 100주년 기념 공식홈을 통해 대전의 마스코트 ‘꿈돌이 이벤트’를 홍보해 참관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전 세계에 대전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IFA전시회 공식매거진인 ‘쇼데일리’에 장호종 대전광역시 경제과학부시장과 김우연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의 사전 인터뷰와 지원기업 10개사의 제품이 게재되는 등 대전과 대전의 우수한 기술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올해는 대전의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의 역량을 참관객과 바이어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해보다 참가 규모를 2배로 늘렸다”며 “특히, 홍보와 바이어 미팅에 중점을 둔 결과 실제 거래와 직접적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성과를 거둬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IFA전시회는 1923년 제1회 전시회가 개최돼 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시회로 CES, MWC와 함께 세계 3대 전시회로 꼽히고 있으며 올해 삼성, LG 등 대기업과 국내 중소기업 127개 기업이 참가하는 등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