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음식물쓰레기 줄이고, 인센티브 받자
대전 대덕구, 음식물쓰레기 줄이고, 인센티브 받자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3.01.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개최

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음식물쓰레기 30% 감량목표로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제2회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정용기 구청장
구는 오는 18일까지 공동주택별로 대회참가 신청접수를 받은 후, 올해 10월까지 공동주택 세대별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적을 측정해, 최우수 1개소를 비롯해 총 8개소를 선정, 연말 음식물쓰레기 감량 우수 공동주택 표창과 함께, 총 2,000만원 상당의 음식물 쓰레기 납부필증을 수여한다.

그동안 대덕구는 생태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2011년도 종량제 시행이후 3개월만에 대전 5개구 중 유일하게 두 자리 숫자인 30% 감량에 성공해 1억원의 처리비용을 절감해 이목이 집중시켰고, 2012년에도 전년대비 25%를 감량, 3억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둔바 있다.

전덕표 청소위생팀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우리구의 음식물쓰레기 감량사업은 타 지자체들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며 “이번 경진대회에 보다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인센티브도 받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만들기에도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가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덕구청 청소위생팀(☎608-6841)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