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홈페이지 본격 서비스에 들어가
공주시 홈페이지 본격 서비스에 들어가
  • 송영혜 기자
  • 승인 2013.01.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중심의 소통창구 마련, 1달간의 시범운영 마쳐

공주시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 1개월간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중심의 소통창구 마련, 시정홍보 극대화, 통합검색 편의증대 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기존 관공서 홈페이지의 딱딱하고 정형화된 이미지와 복잡한 콘텐츠의 구조를 간결화 하면서도 시정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시민 선호도 조사결과를 적극 반영했으며, 관광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안내하여 친근감을 더했다.

분산 됐던 각종 신고 및 시민 참여공간은 ‘소통센터’로 별도 구축했으며, 모바일홈 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을 구축, 모바일 사용자에게 보다 편한 정보접근 환경을 제공했다.

또한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적용, 서비스 품질 및 정보화 투자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정보시스템의 표준화 발전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시는 통합검색엔진 도입으로 검색의 편리성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인 콘텐츠 보강 및 기능개선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정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시 홈페이지가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