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청 주관, 제10회 청소년 나Be 한마당과 연계하여 보훈문화제 개최
제복근무자 감사와 존중, 예우 분위기 조성
제복근무자 감사와 존중, 예우 분위기 조성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및 한빛 광장 일대에서 보훈문화제 ‘또 하나의 국가대표! 제복근무자 Thank You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훈문화제는 유성구청에서 주관하는 ‘제10회 청소년 나Be 한마당’과 연계하여 제복근무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 예우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연·예술·체험부스 운영 등 문화행사를 접목한 참여형으로 꾸며진다.
보훈문화제 첫날인 11일에는 군악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복근무자 감사 퍼포먼스, 제복근무자 감사 인사법 진행, 플래시몹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12일(토)에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해병대 의장대 시범, 버블쇼와 마임공연, 퓨전 국악퍼포먼스 등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제복근무자의 의상, 장비 등을 전시하고 직업 체험도 할 수 있는 제복근무자 특별존 운영, 인생네컷, 보보 테라리움 만들기(유리병 안 식물가꾸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강만희 청장은 “이번 보훈문화제를 통해 미래세대를 포함한 시민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있는 제복근무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면서 그들의 헌신에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일상 속에서 보훈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