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HUSS연구소, 취창업 역량강화 위한 전문가 특강 성료
한밭대 HUSS연구소, 취창업 역량강화 위한 전문가 특강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HUSS연구소 재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한밭대학교 HUSS연구소 재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HUSS)연구소는 지난 8일 대전사이언스센터에서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립한밭대 융합경영학과 최종인 교수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손수창 본부장을 초청해 ‘초연결사회 대비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 내 산업환경 탐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손 본부장은 혁신클러스터의 개념과 미국 내 혁신클러스터 기업들을 설명한 뒤, 우리나라의 대덕연구개발특구를 비롯하여 여러 특구들의 성격을 이야기하며 학생들의 취·창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인문사회/경상계열 학생들의 취업 로드맵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질문을 받았으며,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학생들이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에 대한 관심을 더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강의를 넘어 HUSS사업 참여 학생들이 연구개발특구 내 코워킹스페이스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된 현장학습의 의미를 담아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권기석 HUSS연구소 소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이 융합교육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 의미가 깊다”며 “더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에서 우수한 융합인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