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와 국어국문학과는 오는 25일 논증적 글쓰기를 통해 의사소통 역량 및 비판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한 ‘제1회 CNU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충남대 재학생과 대전 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참여 신청은 선착순 300명으로 오는 22일까지 충남대 홈페이지나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1회 CNU 글쓰기 대회’는 25일 사전 참여 신청자 300명에 한해 오후 3시와 오후 7시로 나누어 희망하는 시간에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자택, 사무실 등에서 ZOOM 접속) ▲오프라인(고사실 입실)으로 동시 진행된다.
대회는 논증적 글쓰기에 관심 있는 대전 시민과 충남대 학생이 참여해 글쓰기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대회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70만 원, 최우수상 40만 원, 우수상 20만 원, 장려상 1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자 전원에게 충남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오천 원 상당의 충남대 ‘99 카페’ 커피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국어국문학과 김기영 교수는 “CNU 글쓰기 대회가 참가자들의 글쓰기 능력 및 논리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교육혁신본부 박용한 본부장은 “이번 글쓰기 대회가 창의적 지식 융합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