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 “시니어 웰라이프 산림치유 캠프” 운영 성료
국립산림치유원, “시니어 웰라이프 산림치유 캠프” 운영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1.2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농업인 대상 17일~18일(1박 2일) 및  20일~21일(1박 2일) 양 회차 진행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으쌰! 으쌰! 숲속 운동”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으쌰! 으쌰! 숲속 운동”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산림치유원(이하 치유원)은 지난 17일~18일(1박 2일) 및  20일~21일(1박 2일) 양 회차에 걸쳐 한국여성농업인 영주시 연합회 시니어 340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숙박형 「시니어 웰라이프 산림치유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캠프는 ▲숲을 거닐다(심신 안정 숲 산책) ▲으쌰! 으쌰! 숲속 운동(신체 능력 향상 체조) ▲치유장비체험(심신 이완 마사지) 등 숲속 힐링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며, 이는 장기간 농사일로 지친 심신 회복을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참가자는 “매일 농작물과 씨름하면서 지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그간의 노고를 보상받는 느낌이다”라면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니 몸과 마음도 한결 가벼워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권영록 치유원장은 “자연이 가득한 숲속에서 여성농업인들의 소진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스트레스를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시니어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