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의원, “2012년도 과학기술 의정활동 우수의정상” 수상
이상민의원, “2012년도 과학기술 의정활동 우수의정상” 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2.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 예정

이상민 의원(민주통합당,대전유성)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선정한 '2012년도 과학기술분야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뽑혔으며, 오는 27일 오후4시 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 이상민의원(민주통합당,대전유성)
한국과총이 지난해 5월부터 연말까지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와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의원 52명에 대한 평가를 진행, 이상민 의원을 비롯한 15명을 우수의정상 수상자로 선정했으며, 이 의원은 본 시상이 시작된 지난 18대 국회부터 매년 우수의정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 의원은 국회교육과학기술위원으로서 과학기술계 현안인 과학기술컨트롤타워 구축을 위한 정부조직개편, 65세 정년환원, 비정규직의 정규직전환, 노후장비확충, 과학기술인연금확충 등 과학기술발전과 과학기술인 사기진작 제고를 위한 의정활동에 남다른 노력을 다하는 등 과학기술 대변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 의원은 18대 국회에 이어 19대 국회에서도 교육과학기술위원으로 활동중이며, 국회미래전략및 과학기술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최근 새정부의 과학기술 전담부처신설과 관련하여 미래창조과학부의 바람직한 성공과제를 마련하기 위해 과학기술계 전문들과 지속적인 간담회와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과학기술계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반영시키기 위해 진력을 다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