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해빙기 낚시, 얼음놀이 주의하세요!”
농어촌公, “해빙기 낚시, 얼음놀이 주의하세요!”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2.2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빙기 각종 안전사고 예방점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는 해빙기 도래로 겨울철 얼어있던 빙판이 녹으면서 익사사고, 지반침하 등의 위험이 예상됨에 따라 낚시 및 얼음놀이 시 안전사고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며, 재난취약시설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올 겨울동안 동결과 융해를 반복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지반약화 등에 따른 것으로, 특히 저수지의 경우 이 시기에 두껍게 얼어있던 얼음이 녹으면서 안전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 해빙기 각종 안전사고 예방점검
이에따라 농어촌공사는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국 저수지, 양․배수장과 특히 재난취약시설 43개소와 수리시설․방조제 개보수사업 시행 555지구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어촌공사 및 소방방재청에 따르면, 최근 5년(’08년~’12년)간 해빙기에 수리시설 및 건설공사장에서 총 66건의 사고로 인해 39명의 사상자(사망 15명, 부상 24명)가 발생해, 해빙기 특별 안전관리가 필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농어촌공사는 점검기간동안 순찰을 통해 이상 징후를 주기적으로 확인,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수리시설에 대해 응급보수 및 사용제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재난을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관리가 소홀한 공사현장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관련법 미준수 현장에는 공사중지 등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