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미래 국방 AI 리더를 키운다: 국방과학연구소 AI 전문가 초청 특강’ 성료
한밭대, ‘미래 국방 AI 리더를 키운다: 국방과학연구소 AI 전문가 초청 특강’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2.1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주관 국방 AI 분야 전문가 특강
국립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주관 국방 AI 분야 전문가 특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미래 국방 AI 리더 양성을 위한 ‘국방 AI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과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국방 AI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국방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AI센터 전태윤 박사와 국방첨단과학기술연구원 양훈민 선임연구원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1차 특강을 맡은 국방첨단과학기술연구원 양훈민 선임연구원은 ‘적대적 인공지능 기술과 국방응용’을 주제로 적대적 인공지능의 원리와 국방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협 및 대응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인공지능 모델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관해 강의했다.

국방AI센터 전태윤 박사는 ‘인공지능과 국방 분야 활용’을 주제로 2차 특강을 진행하며 인공지능이 국방 분야에서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설명하고, 자율 무기 시스템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국방 응용사례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태훈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국방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국방 AI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