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까지 제3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모집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구민과의 소통과 구정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구 공식 블로그 운영에 참여할 제3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을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 모집은 다양한 계층의 다양한 시선을 바탕으로 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성에 대한 소식을 발빠르고 쉽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구 공식 블로그 ‘유성이의 유성이야기’는 지난해 1월 개통한 후 관광․문화 등의 카테고리에 627건의 포스팅이 게재돼 이달 5일까지 약 29만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구는 제3기 블로그 기자단을 20~30명 규모로 모집할 계획이며 기자단은 4월 6일부터 연말까지 9개월간 구 공식 블로그에 사람, 명소, 문화 등 유성 지역의 이모저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포스팅하게 된다.
또 구 페이스북과 트위터 활동도 병행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정에 대한 여러 제안도 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 모집에는 유성에 관심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구 공식 블로그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청 공보실 담당자 이메일(hanileu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공보실(☎611-2157) 또는 구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허태정 구청장은 “블로그 기자단은 일반 주민의 시선에서 주민과 구청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수요자 중심의 행정 추진을 위해 SNS 뿐 아니라 현장행정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구민과의 소통에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기 블로그 기자단은 대학생, 주부, 연구원, 회사원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돼 블로그 포스팅 뿐 아니라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유니브엑스포, 유성시장 팸투어를 통한 만원의 행복 코스 개발 등 다양한 행사와 시책에 참여해 유성구를 홍보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