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이 ‘2024년 10대 정책추진과제 결과보고회’를 열어 병원 경영진과 각 부서 책임자들 및 직원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대병원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환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10대 정책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했다.
주요 과제로 ▲진료예약 시스템 고도화 ▲환자중심 원무시스템 구축 ▲VOC 기반 현장 중심 CS 개선 활동 ▲ESG 에너지·통신료·의료폐기물 감축 ▲RPA 시스템 도입 ▲원내 물류 자동화 등이 있으며 해당 과제들을 수행하는 활동을 통해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들이 직접 경험으로 느끼는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특히, ESG 관련 과제는 병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되었다.
조강희 병원장은 “어려운 경영상황 속에서도 VOC 기반 현장 중심 CS 개선 활동과 RPA 시스템 도입 등 병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서 간 협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10대 정책추진과제 중 원내 물류 자동화를 위해 지난 10월 17일부터 자율주행 이송 로봇(다송이)을 도입하여 약·검체 배송업무를 일부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