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전보건대 11일 오전 시청서 협약
세종시, 대전보건대 11일 오전 시청서 협약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설립 확정 ‘대학유치 최초’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와 대전보건대(총장 정무남)는 11일 오전 11시 20분 세종시청 회의실에서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세종시-대전보건대 협약체결

유한식 세종시장은 “대전보건대 유치는 세종시 최초의 대학유치 성과로 읍‧면지역과 예정지역의 조화로운 발전에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서울대병원 진료시설 유치와 더불어 보건․의료분야를 세종시 자족기능 확보를 위한 특화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세종시청 관계자는 ‘다른 업무협약과 달리 대전보건대가 대학설립에 필요한 대부분의 토지를 매입한 상태이므로 대학유치가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다’라고 말했다. 

본 협약에 따라 세종시는 대학설립에 필요한 기반시설과 행정절차를 돕는 등 대학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대전보건대는 대학설립과 함께 세종시민을 위한 보건서비스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게 된다. 

그 동안 대전보건대는 4년제 학과의 확대 및 재학생 증가에도 불구하고, 부지와 교사가 부족하여 대학발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런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보건․의료 분야의 인재 육성을 통해 세종시의 발전에 동참하고자 세종캠퍼스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