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18일 개원”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18일 개원”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제2병원 설립 앞두고 의료공백 최소화 나서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은 세종시의 의료공백 해소 및 응급환자나 중환자에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3월18일(월) 11시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전경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은 옛 행복도시건설청 건물(세종특별자치시 용포로 160) 1층을 리모델링하여 24시간 진료하는 응급진료팀을 중심으로, 내과팀(심장‧소화기‧호홉기‧내분비‧류마티스‧신장), 외과팀(외과‧정형외과‧신경외과), 소아‧여성팀(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기타진료팀(피부과‧비뇨기과‧가정의학과)으로 구성되며, 충남대학교병원 교수가 전문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각 개설과별로 기본의료장비 및 최신의료장비 MD CT, Digital X ray, 방사선 투시기(C-arm), 위내시경, 자동혈구 분석기, 심초음파 영상진단 장치, 운동부하 심전도 장치 등
를 설치하였으며, 특히, 본원과의 화상진료를 통한 협진시스템을 구축하여 응급환자의 위험인자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 뿐만아니라, 후송시스템을 통하여 이차적인 문제를 미연해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대전‧충청권 환자 진료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거점 국립충남대학교병원이 이번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개원’을 통하여 세종시민 및 세종정부청사 공무원들에게 보다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몰론 세종시 의료공백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2016년 이전까지 500병상 이상의 상급종합병원인 ‘세종 충남대학교 제2병원’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