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봄맞이 인문학 무료 강좌
한남대, 봄맞이 인문학 무료 강좌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가 재학생부터 주민까지 아우르는 인문학무료 강좌를 다양하게 개설해 인기를 끌고 있다.

▲ 교양강좌

서경식 교수는 “어두운 역사의 아픔에 대한 시대적 성찰이 없이는 진정한 아픔이 극복되거나 치유될 수 없기 때문에 이 시대의 교양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서는 역사의 아픔에 대한 깊은 성찰과 사유가 필요하다”고 강연에 서는 소감을 밝혔다.

13일 한남대에 따르면 봄을 맞아 중앙박물관 교양강좌 ‘역사와 사유, 그리고 힐링(Healing)’을 비롯해 학술정보관 교양강좌 ▲영화로 찾아가는 세계의 맛 향연 ▲기행 ▲독서클럽 등이 개설된다.

14일 오후 4시 문과대학 인문홀에서 열리는 중앙박물관 교양강좌는 서경식(일본 도쿄경제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의 ‘역사와 사유, 그리고 힐링(Healing)’이란 주제로 열린다.

특히 이번 강연회는 서 교수의 주요 저서를 탐독한 한남대 재학생들과 저자 사이에 진지한 대화 시간이 예정되어 있어 관심을 끈다.
▶문의 : 중앙박물관 학예실 629-7696

한남대 학술정보관도 12일부터 학술정보관 1층 브라우징룸에서 대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봄 인문학 교양강좌를 개설했다.

이번 학기로 시즌4를 맞이한 '영화로 찾아가는 세계의 맛 향연’에서는 ▲신들의 음식: 그리스 ▲지중해식 식탁: 이탈리아 ▲유제품의 나라: 덴마크 등 다채로운 주제의 영화 토론회가 진행되며, ‘세상을 바꾼 음료’라는 주제로 차, 커피, 와인에 대한 특강도 각각 열린다.

강좌의 진행을 맡은 정명기(중국통상학과) 교수는 “단순한 맛을 찾아 떠나는 음식여행이 아닌 치유, 소통, 화해, 용서, 사랑의 테마로 맛의 향연이 펼쳐진다”고 말했다.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함을 전해주는 '기행(紀行)‘ 강좌에서는 한남대 무역학과에 재학중인 융 띠항 씨의 ’나의 고향 베트남‘ 이야기,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녀온 지역사회인 김춘원 씨의 이야기 그리고 한남대 회계학과 4학년 김미루 학생의 ’교환학생으로 다녀온 에콰도르‘ 이야기 등이 펼쳐진다.
▶문의 : 전자정보서비스데스크 629-7601

한남대학교 인문학 교양강좌는 재학생을 비롯해 일반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