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과학영재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대전교육청 과학영재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고등학교(교장 박경철)는 2013년 3월 14일(목) 오후 7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에서 대전과학영재학교(가칭)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과학영재고 입학설명회
대전과학영재학교 입학 설명회는 대전을 시작으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등 전국 9개 지역(12회)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이 날은 그 첫 번째 설명회였다.

영재학교 개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이, 이날 설명회에는 대전과 인근 도시는 물론 좀 더 일찌감치 입학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도권 지역의 학부모까지 일부 참여하여 설명회장의 열기를 더욱 달아오르게 하였다.

설명회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하기 시작한 학생과 학부모들로 300석 규모의 연구원 강당은 일찌감치 가득 찼고, 좌석이 부족하여 간이 의자까지 동원되었지만 역부족일 정도로 참가자들의 행렬은 이어졌다.

결국 연구원 전체에 설명회 방송이 나가면서, 로비, 복도 곳곳에서 학부모들이 방송에 귀를 기울이며 설명회 내용을 녹음하는 등의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이 날 설명회는 학교에 대한 소개, 입학 전형 방법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단계별 전형방법에 대한 학부모들의 계속되는 질문이 눈길을 끌었다.
대전과학영재학교는 1∼3단계에 걸쳐 모두 90명(정원 외 9명 이내)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1단계 전형은 학생 기록물 평가로 지원자의 수학·과학에 대한 자기주도 학습능력, 영재성 및 인성을 종합 평가하여 100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2단계 전형에서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 검사를 통하여 다시 300명 내외가 추려지고, 마지막 3단계에서는 인성 면접과 과학영재 캠프를 거쳐 최종 선발이 이루어진다.

원서 접수는 4월 8일(월) 9:00부터 4월 10일(수) 17:00까지 이루어지며, 서류 제출은 4월 8일(월)부터 4월 12일(금)까지,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19일로 예정되어 있다.

대전과학영재학교의 입학 설명회는 서울(16일), 수원(17일)에서 개최되었으며 이후 청주(20일)에서 개최된다. 대전 지역에서는 오는 27일(수) 오후 7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에서 다시 한 번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