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병무청‚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캠페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4월 12일까지 전국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우리가 지키는 우리나라‘ 라는 주제로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공모 포스터

특히 올해 공모는 어린이 도서전문 출판업체인 예림당과 도미노피자가 함께하며, 어린이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3월 18일부터 4월 12일의 공고 및 접수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3회를 맞는 이번 공모는 그림, 글짓기 두 분야로 나누어 실시한다.

어린이들의 주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나라를 지키는 미래의 나’, ‘군인 아저씨’, ‘태극기’, ‘무궁화’ 등 병역과 나라사랑을 상징할 수 있는 소재도 함께 주어진다.

그림 분야는 8절지 크기의 도화지에 크레용, 색연필, 수채물감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글짓기 분야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편지글, 수필, 기행문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작품은 4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각 지방병무청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블로그(http://blog.daum.net/mma9090), 페이스북(www.facebook.com/mma9090)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전원 외부위원에 의한 예선과 본선의 2심제로 공정하게 진행된다.

심사 결과, 대상 2명에게는 국방부장관상과 50만원 상당의 부상 등이 주어지며, 금․은․동상 등 28명 및 지교교사 2명에게는 병무청장상, 특별상 2명에게는 후원기업사장상과 함께 소정의 부상이 주어진다.

예선통과자 중 일부 우수작에 대해서도 지방병무청장상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한다.

입상결과는 5월 초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시상식은 5월 초 병무청 본청과 각 지방병무청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