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One-Stop 지원 시스템 구축
세종시교육청, One-Stop 지원 시스템 구축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취업 지원 포털시스템 학생들에게 도움 기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진로․진학․취업 One-Stop 지원 시스템인 진로․진학․취업 지원센터 포털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 진로 포털시스템
신정균 교육감은 “새 정부에서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할 교육정책이 진로교육임에 따라 전국에서 처음으로 진로․진학․취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구축한 본 포털시스템이 모든 교육가족이 애용하는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포털시스템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가장 관심이 많은 분야인 진로․진학․취업을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작년 7월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개발을 추진해 완성한 것이다.

구축 완료된 진로․진학․취업 지원센터 포털시스템은 학생에게 진로체험 정보제공은 물론 체험한 기록을 누적 관리하여 대입전형시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상시 진로진학 상담과 취업 지원이 가능하여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교사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8일 오후 3시에 한솔고 시청각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진학담당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취업 지원센터 포털시스템 구축 최종보고회를 갖고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 강화에 나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