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금강 로하스 해피로드 사진찍기 좋은 명소 조성
대전 대덕구, 금강 로하스 해피로드 사진찍기 좋은 명소 조성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공모 당선, 국비 4,000만원 확보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사업에 금강 로하스 해피로드 구간의‘해피포토존(가칭)’이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 사업대상지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 ‘가칭’ 해피포토존이 완공되면 금강변 로하스 해피로드를 따라 수려한 생태환경 체험과 올해 완공예정인 수상레포츠 시설,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 전국 최고의 생태길 관광 자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사업은 경관은 좋지만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워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힘든 곳에 기반시설을 보충하여 관광 명소화 하는 사업이다. 금강 로하스 해피로드 구간(호반가든식당~차윤도․차윤주정려각 사이)에 위치한‘해피포토존’은 대청댐에서 흘러내려오는 물줄기를 따라 금강 변에 왕버드나무 군락지가 형성되어 일출․일몰시 햇살과 물안개가 어우러져 환상의 풍경을 자아내는 곳으로 사진동호인 사이에는 이미 명성이 자자하다.

구는 이곳에 사업비 8,000만원(국비 4,000만원, 지방비 4,000만원)을 투입하여 갑판, 이정표, 안내판을 설치하여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전망대와 조경시설, 포토존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주변 로하스 해피로드, 수상레저스포츠, 금강로하스축제 등 녹색관광 명소로 개발해 관광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