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연구중심병원 잡기 노력
충남대학교병원 연구중심병원 잡기 노력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 통과 후 현지조사와 구두평가 진행중

'중부권 의료생명기술을 선도하는 한국형 연구중심병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이 1단계 평가(서류심사)를 통과한 후 2단계 현지조사와 구두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 병원전경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연구중심병원 지정신청을 하였으며, 연구조직,시설장비, 인력, 실적, 운영계획에 대한 1단계 서류심사를 통과하였다.

송시헌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은 의학연구를 선도하는 연구중심병원으로 발전하기 위해 의생명연구원을 발족하여 연구거버넌스를 구축하였으며, 임상시험센터 및 전임상실험센터의 활성화, 우수 연구성과자 포상 등을 병원차원에서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설립 추진하고 있는 세종 충남대학교 제2병원과 오송단지와 연계하여 신약개발 및 보건향상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 및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는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단 3곳만이 이번 연구중심병원 1단계를 통과하였으며, 충남대학교병원은 2단계인 현지조사를 지난 14일(목)에 실시하였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3월 23일(토) 4시30분부터 제출한 구두평가 자료를 토대로 질의응답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중심병원 신청서 접수 및 평가는 보건산업진흥원에서 맡아 진행하였으며, 평가 결과에 대한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복지부 장관이 연구중심병원 지정 및 지정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