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유성 선병원 협약식 개최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 유성 선병원 협약식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래 및 응급진료 서비스 신속한 협력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의원장 이준규)은 2013년 3월 27일(수) 3시 유성선병원국제검진센터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 협약식
이준규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장은 “유성 선병원과 협력을 맺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협력병원 이상의 긴밀한 협력관계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세종시 의료공백 해소에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준규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장과 박원규 유성선병원 병원장을 비롯해 충남대학교병원 송시헌 원장, 김종건 대전 선병원장 등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세종시 및 인근 지역을 책임지는 응급진료 및 후송체계 협력 강화 및 외래 및 응급진료 서비스의 신속한 협력 ‧ 상호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지역 의료계 공동발전과 환자 편의성 향상 등 다방면의 상호협력 증진과 동반발전을 도모하여 지역민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은 3월 18일(월) 개원식을 갖고 24시간 진료하는 응급진료팀을 중심으로, 내과팀(심장‧소화기‧호홉기‧내분비‧류마티스‧신장), 외과팀(외과‧정형외과‧신경외과), 소아‧여성팀(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기타진료팀(피부과‧비뇨기과‧가정의학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남대학교병원 교수가 전문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