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 2026학년도 대입 맞춤형 지도 역량 강화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은 오는 2월 21일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새내기 고3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고3 담임 경력이 적은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대입 지도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총 2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1부에서는 시기별․월별 대입지도 및 상담의 실제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대입지도 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와 참고사항 등을 안내한다.
1부에서는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직 중인 고3 담임 경력 교사가 월별 대입지도와 구체적인 상담 방법 비결 등을 전수한다.
2부에서는 대입지도 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자료와 프로그램 소개, 그리고 참고해야 할 사항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특히, 2025년 올해에는 작년에 이어 의대 정원 증원, 전공자율선택제 입학 확대 등과 같은 변수들이 많다.
진로교육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담임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 맞춤형 진학 지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새로운 길을 걷는 학생들에게는 나침반과 든든한 동행자가 필요하다"며,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의 꿈을 향한 여정에 든든한 동행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연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044-903-87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