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노사민정 공동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 채택
대전 대덕구, 노사민정 공동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 채택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고용 통한 일자리 창출 위해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노사민정 협의회 위원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사업계획 심의·의결과 '노사민정 공동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 노사민정협의회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지역 노사민정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선진노사 관계 구축,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민정 모두가 하나로 결집하여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구 관계자는 “그 동안 노사관계를 위해 지역 내 노력이 있었지만, 올해에는 노사민정 모두가 협력하여 노사화합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기반이 조성되는 한해가 될 것이며 앞으로 실무협의회 구성·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인재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내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기업 견학 및 현장 취업상담과 ▲맞춤형 일자리 창출, 기업홍보를 위한 관내 ▲우수기업 설명회 및 홍보 책자 발간 등의 사업 계획을 승인했다.

아울러 노사민정 상호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근로자의 근로조건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노사민정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을 채택했다.

협의회는 선언문을 통해 ▲근로자는 선진 노사문화 정착 노력 ▲기업은 투명·신뢰 경영과 고용안정, 일자리 창출 ▲지역주민은 노사안정 유지와 지역경제발전 협력 ▲지자체는 노사안정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행정적 지원 등을 다짐했다.

대덕구는 지난해 7월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노사민정 협의회 운영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같은 해 11월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노사 화합 분과와 일자리창출 분과를 구성하고 협의회 운영방안 등을 논의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