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장애인체육회 지부' 인증서 전달식
'계룡시 장애인체육회 지부' 인증서 전달식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0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체육 발전과 환경개선.저변확대 및 활성화 도약 계기

계룡시 장애인체육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계룡시 장애인체육회 지부’ 인준이 지난달 12일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회로부터 계룡시지부 승인을 받고 새롭게 출발했다.

▲ 장애인체육회 지부인증서 전달식
지난 3일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회장 안희정 도지사를 대신하여 박노철 사무처장이 계룡시 장애인체육회장 이기원 시장에게 지부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기원 계룡시장은 “계룡시 장애인체육회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모든 장애인의 관심과 참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면서 “장애인 체육활동 위한 체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룡시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07년 10월 출범 이후 지역 장애인들의 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나 그동안 市 재정 및 여건개선에 어려움으로 인준 승인에 난항을 겪어오며, 道 장애인체육회의 각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기원 시장의 장애인체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 계룡시 장애인체육인들의 열망에 힘입어 도내에서 7번째로 市지부 승인을 받게 됐다.

박노철 사무처장은 인증서를 전달하며 “장애인체육회 인준 승인을 축하드리며 계룡시 장애인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계룡시 장애인체육회는 道 장애인체육회의 각종 지원 사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장애인 체육의 균형있는 발전과 환경개선, 장애인 체육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