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바르게살기운동 워크숍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펼쳐
충남세종농협, 바르게살기운동 워크숍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펼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3.19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약 300여 명에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인 공주시 고맛나루 쌀 500g을 나누어 주며 큰 호응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세종농협(본부장 정해웅)은 18일, 소노벨 천안에서 열린 '전국 바르게살기운동 실무자 워크숍'에서 충남도청 고향사랑팀과 공동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현장 모금을 독려했다.

충남세종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이번 캠페인에서 충남세종농협은 워크숍 참석자 약 300여 명에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인 공주시 고맛나루 쌀 500g을 나누어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과 기부자 세액공제 혜택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다양한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정해웅 본부장은 "올해는 우리 지역 지방재정에 큰 도움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농협은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답례품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상품 내실화와 차별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지역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 방법은 온라인(고향사랑e음) 또는 오프라인(전국 농협 지점)을 통해 가능하며,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