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질병 취약한 유치원생 대상 위생관리 교육
대전 중구, 질병 취약한 유치원생 대상 위생관리 교육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3400여명…관내 28개소 유치원.어린이집 순회 방문

최근 중국에서 조류인플루엔자(H7N9) 환자발생과 봄철 급격하게 발병하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호흡기질환, 수인성 감염병 등의 질환이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에게 발생할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 오즈킨더 유치원 손씻기 교육
이에 따라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면역력이 약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손씻기) 교육 및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홍보 활동에 나섰다.

중구는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오즈킨더 유치원을 시작으로 관내 28개소 유치원.어린이집을 순회, 방문해 약 3,400여명의 어린이에게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교육 내용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쉽게 알리기 위해 ‘뽀드득 뽀드득’이라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교육 자료를 이용하여 손씻기를 해야 하는 이유 및 올바른 손씻기 방법, 기침 에티켓, 적기예방접종의 필요성 등이 포함된다.

어릴 적부터 손만 깨끗이 씻어도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습관화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둔 것이다.

구 관계자는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손씻기.기침예절 등 개인위생관리의 좋은 습관을 갖도록 보건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감염병 없는 건강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