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세종연구원(원장 김영진)은 지난 7일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와 함께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의 지역특화산업 맞춤형 현장인재 양성 및 교육프로그램, 지역주형 취‧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혁신적 협력체계 구축 등에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고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대전세종연구원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와 함께 지속발전형 지‧산‧학‧연 협력체계를 고도화하고, 공동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세종연구원 김영진 원장은 이번 MOU 체결에 대해 “지역혁신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뜻깊은 협약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RISE 사업 공모를 비롯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특화산업 프로그램 구성 등 청년들이 대학 졸업 후에도 계속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일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세종연구원은 연구보고서「대전 지역 수요 기반 RISE 협력모델 구축 방안」, 「대전시 교육발전특구의 정책방향 모색을 위한 연구」, 「대전 지역혁신 연계 고등교육 혁신방안 연구」 등을 통해 대전에 특화된 고등 및 대학교육 분야 정책을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