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위촉식
아산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위촉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4.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학습코칭과 학습 상담 활동 지원
아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위촉식 단체사진
아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위촉식 단체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위촉된 봉사자는 아산 관내 초, 중학교 중 희망교를 중심으로 기초학력 지원단으로 배치되어 학습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기초학력 지원단은 위촉 기간 동안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시간에 1:1 또는 1:2 개인별 맞춤의 기초학력 지도와 공부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초학력 지원단 활동을 통해 지원 대상 학생들은 부족한 학습 기회를 보충하고 학생 개인별 지도와 심리 정서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촉식 이후에는 협의회를 통해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을 지원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분기별 1회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지도 사례를 나눔으로써 기초학력 지원단의 학생 지원 역량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신세균 교육장은 “기초학력 책임지원을 위한 개인별 맞춤 교육의 요구가 높아지는 시기에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기초학력은 우리 학생들의 인권이기도 하기에 촘촘히 살펴 학습과 심리·정서까지 함께 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 기초학력 지원단의 활동을 격려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