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경준)은 10일 복지관 1층 다용도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김경준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홍보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복지관의 사업과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김 관장은 "임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은 복지관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관의 주요 사업과 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기관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충청뉴스의 최형순 이사를 초청하여 언론 홍보의 실제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형순 이사는 강연을 통해 보도자료 작성 방법, 기자와의 효과적인 관계 형성 전략 등 언론 홍보 실무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김주은 선생은 선생의 아름다운 시낭송은 직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주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최 이사는 "홍보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기관의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쌓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하며, "장애인 복지 현장에서의 진솔한 소통과 적극적인 홍보 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복지관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보도자료 작성의 실질적인 방법과 효과적인 홍보 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홍보 활동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개관 이후 '세상을 누리다,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매일을 함께 만드는 누리별'이라는 미션 아래, 장애인의 편의 증진, 욕구 해결 및 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