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제3회 사랑가득 보조기구 페스티벌
충남대병원, 제3회 사랑가득 보조기구 페스티벌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날 맞아 장애아동 초청 보조기구 놀이 및 체험·정보 공유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은 2일 오후 대전충청권역의료재활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3회 사랑가득 보조기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송시헌 원장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 보조기구센터와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가 ‘제91회 어린이 날’을 맞아 지역의 장애아동과 부모, 보건소와 사회복지관의 장애아동 담당자들을 초청해 친교의 장을 열고, 장애인 보조기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전광역시 보조기구센터장인 복수경 교수의 인사말에 이어 어린이들을 위해 ‘그린나래 오카리나 앙상블’의 연주 및 카이스트 마술동아리 ‘MindFreak’ 의 마술쇼가 펼쳐지며, 행사장 밖에서는 보조기구 체험(휠체어 타고 사격게임, 휠체어 타고 농구게임, 컴퓨터보조기구를 활용한 게임대회) 및 보조기구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폐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사탕목걸이 만들기, 아동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폴라로이드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대전광역시 보조기구센터’는 보건복지부와 대전광역시 지원으로 지난 2010년 9월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1층에 설치됐으며, 장애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달 10일 개원한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충청권역의료재활센터로 이전해 운영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