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남본부, 푸른농장 가꾸기 상자텃밭 분양행사
NH농협은행 충남본부, 푸른농장 가꾸기 상자텃밭 분양행사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5.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300세트 무료 분양·현장 재배교육 실시

NH농협은행 충남본부(본부장 윤동기)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남본부장 류병관)가 공동주관해 충남교육청, 충남도청 공무원과 내포신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2일 충남도청과 충남교육청 청사內에서 푸른농장 가꾸기 상자텃밭 분양행사를 실시했다.

▲ 푸른농장 가꾸기 상자텃밭 분양행사
NH농협은행 충남본부(본부장 윤동기)는 “상추, 레드치커리, 케일 등 초보자들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모종을 분양함으로써 내포신도시 이전 공무원들이 직접 키워먹는 즐거움을 느끼고, 새로운 환경속에서 삶의 의욕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충남교육청 전찬환 부교육감은 “빡빡한 도시생활에 익숙해져 있는 우리 공무원들과 가족들이 아이들과 함께 작물을 키우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연과 농업인의 고마움을 일깨우고,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이번 상자텃밭 분양행사에 고마움을 전했다.

상자텃밭은 작은 상자에 흙과 퇴비를 섞어 모종이나 씨앗을 심어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미니 텃밭으로 녹지확보가 어려운 도시 공간에서 옥상이나 베란다 등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해 쉽게 농사체험을 할 수 있는 텃밭으로 이번 행사에서 총 1,300세트를 무료 분양하고, 상자텃밭 가꾸기 시연 등 현장 재배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