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제12차 전국회의' 개최
충남대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제12차 전국회의'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5.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사업주요 성과 및 2기 핵심사업 계획 논의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전국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의 1기 사업주요 성과 및 2기 핵심사업 계획을 위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제12차 전국회의’를 개최했다.

▲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제12차 전국회의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하고 충남대학교병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관리과 박혜경 과장을 비롯해 전국11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강원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경상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인하대학교병원 센터장 및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각 센터들의 주요성과와 등록체계 기반 구축 모형을 점검하고, 향후 성과분석 방법 등을 논의했다.

회의 첫째날에는 ‘예방관리사업 연구세미나’를 개최, 권역센터 비용-효과 분석 모델, 권역센터 향후 성과분석 방법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됐으며, 둘째날에는 송시헌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회의가 진행됐다.

본 회의에서는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1기 사업 주요 성과 및 2기 핵심사업 계획’ 및 ‘심뇌혈관질환자 health outcome 산출 계획’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으며, 권역센터 심뇌혈관질환자 등록체계 구축 모형과 병원별 환자교육 및 관리 프로세스와 실시사례를 소개하는 워크샵이 진행됐다.

김제 충남대학교병원 권역심뇌혈관 센터장은 “이번 전국회의를 통해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1기 사업의 주요 성과 분석 결과 및 계획을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2기 사업을 구상할 수 있는 좋은 장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행사장 앞에서는 권역별 심뇌혈관질환센터 환자교육 및 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포스터를 전시하고 각 센터별로 입․퇴원 환자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