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교육발전 기여 유공자 표창
충남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교육발전 기여 유공자 표창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5.1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혁신·인성 및 생활지도·학력증진 등 헌신적 유공자 714명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제32회 스승의 날을 맞아 2세 교육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 714명이 상을 받는다고 밝혔다.

▲ 제32회 스승의날 유공교원 표창
태안중학교 최기학 교장이 녹조근정훈장, 천안일봉유치원 안경숙 원장과 천안 신사초등학교 장석주 교장 등 대통령표창 4명, 당진 한정초등학교 김정호 교장과 강경고 이석희 교장 등 국무총리표창 4명, 장관표창 305명, 교육감표창 400명 등이다.

전찬환 충남교육감 권한대행은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열정과 사랑으로 묵묵히 사도를 실천하는 선생님들께 존경하는 마음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수상의 영광을 더욱 큰 자랑과 긍지로 삼아 충남교육이 흔들림 없이 새롭게 도약하고, 사랑과 존경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표창은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 창의적인 교육활동으로 수업혁신, 인성 및 생활지도, 학력증진, 방과후학교 운영 등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교원들에게 수여되며, 특히 지난 11일에는 서남수 교육부장관이 시군별 대표 14명에게 표창장을 직접 수여했다.

또한 15일 정부포상 전수식에는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과 자연친화적인 학교환경 조성, 생태교육 및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 녹조근정훈장을 받은 태안중 최기학 교장 외 5명이 참석한다.

스승의 날 정부포상과 표창이 교원들에게 스승으로서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시켜 바른 품성과, 감성이 풍부한 스마트 인재를 육성하고 충남도민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신뢰를 쌓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