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디지털 패키지 7월부터 순차 모집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홍성군과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마련한 청년 창업 통합지원 프로그램이 7월 1일 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통합지원은 ▲청년창업패키지 ▲디지털패키지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되며, 청년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 총 25개 팀을 선발한다.
예비창업자(2025년 창업자 포함)를 지원하는 청년 창업패키지는 7월 1일부터 선착순 15개 팀 모집 시까지 상시 접수하며 신청 방법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내 ‘청년창업패키지’ 전용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 창업자를 지원하는 디지털패키지는 7월 1일부터 7월 25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신청방법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문에 기재된 구글폼 신청 링크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청년창업패키지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 ▲신용보증 연계 창업자금 ▲체험단 운영 등을 지원하며, 창업 준비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패키지 선정 대상자에게는 ▲디지털화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 ▲디지털화 컨설팅 ▲신용보증 연계 경영자금 ▲현장 체험단 운영 ▲디지털 임차기기 비용지원 지원금을 통해 사업 확장을 돕는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이 강화된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