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운동선수 퍼스널 브랜딩으로 경기력 향상 나선다
배재대, 운동선수 퍼스널 브랜딩으로 경기력 향상 나선다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8.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퍼스널 컬러 진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볼링·양궁·축구부를 운영 중인 배재대학교가 퍼스널 브랜딩으로 운동선수 진로 역량 강화를 진행했다.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볼링·양궁·축구부 선수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컬러 진단 전문가 자격을 보유한 컨설턴트를 활용해 선수들에게 자신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퍼스널 컬러 진단을 기반으로 한 이미지 분석, 효과적인 자기표현 전략, 대면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 진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브랜딩 요소로 구성했다.

참여 학생들은 1대 1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과 스타일을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면접 등 상황에서의 이미지 표현, 일상적인 소통 환경에서 자신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방법을 실습하며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활동은 마인드 컨트롤로 이어져 경기력 향상과 맞춤형 진로설계에 실질적 도움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선수는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그동안 생각해 보지 않았던 나의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나를 표현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종희 본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가능성을 발휘하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